시사상식

일론 머스크 재산, 하루29조 수익 내용 알아보기

반응형

일론 머스크 재산 하루 29조 수익 내용과 테슬라 주가 급등의 이유, 머스크와 트럼프의 동맹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기

미국 대선 이후 일론 머스크와 도널드 트럼프의 협력이 테슬라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머스크가 트럼프 2기 내각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테슬라의 자율주행 전기차와 우주항공 사업이 규제 완화의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 급등의 배경

머스크는 대선에서 트럼프를 지지하며 2000억 원에 달하는 금액을 기부했습니다. 머스크가 트럼프 캠프의 주요 후원자로 활약한 것이 테슬라 주가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이 끝난 이후 테슬라의 주가는 3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4일 종가인 242.84달러에서 22% 이상 상승해 296.91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이는 머스크의 정부 입각 기대감이 투자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 결과입니다.

테슬라 3분기 실적과 주가 상승세


3분기 실적 발표 당시 테슬라의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약간 밑돌며 테슬라 주가는 주춤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머스크의 내각 입각 가능성이 대두되자 주가는 다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트럼프는 정부 효율 위원회를 신설해 예산 낭비성 프로그램 제거와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할 것을 약속했으며, 머스크는 이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미 연방정부 예산을 약 3분의 1 가량 삭감할 수 있다”며 정부 효율 부처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일론 머스크 재산 얼마?

대통령 선거 이후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의 주가는 전장 대비 15% 가까이 급등했다.
8일 금요일 주식장에서도 8% 이상 오르는 등 연일 파격적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머스크의 테슬라 지분 가치도 늘어나며 재산은 트럼프 당선일 기준 하루 사이 약 209억 달러(약 29조 원) 증가했다.

일론 머스크의 총재산은
약 2,856억 달러
(약 400조 원)로 알려져 있다.

테슬라 주가 급등

정책적 수혜 예상, 자율주행차와 스페이스 X 규제 완화


머스크가 내각에 참여할 경우 테슬라는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의 최대 수혜자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미국 도로교통안전청(NHTSA)의 자율주행 기능 안전 조사와 관련해 규제가 완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이버캡' 사업과 완전 자율주행 기술의 확장성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로보택시

또한 머스크가 운영하는 스페이스 X는 미 연방항공청(FAA)과의 규제 갈등으로 인해 발사 금지 명령을 여러 차례 받았습니다. 머스크의 정부 참여로 우주항공 산업에 대한 규제가 완화될 경우, 스페이스 X의 발사 일정에 더욱 유연성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캠프의 홍보전략과 머스크의 역할

머스크는 이번 대선 기간 동안 SNS 플랫폼 X(구 트위터)를 통해 보수층 유권자를 위한 ‘트럼프 복권’ 행사를 주도하며 트럼프의 재선을 도왔습니다. 특히, 경합주에서 보수 성향 유권자들에게 매일 1명에게 100만 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며 트럼프 캠프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이로 인해 트럼프 캠프의 지지율은 급격히 상승했고, 주요 경합주에서의 승리를 이끌어냈습니다.

향후 전망

트럼프 2기 내각에서 머스크가 입각할 경우, 테슬라와 스페이스 X는 규제 완화의 최대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자율주행 전기차와 우주산업에서의 규제가 줄어들면,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 발전과 로보택시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일론 머스크 재산 하루 29조 수익 내용과 테슬라의 전망등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mbcnews

반응형